2022 포드 익스플로러 디자인 대폭 변경 괜찮을까?
불과 몇년전만 해도 수입 대형 SUV 대표는 포드 익스플로러였다. 현재 6세대 디자인은 상남자 디자인을 버려 호불호가 갈리고 있다. 그래서인지 6세대 페이스리프트는 남성적인 디자인으로 변경됨. 현재까지 공식 사진은 없지만 작년 중국 전용으로 공개된 익스플로러 플래티넘 차량이 바로 페이스리프트 미리보기였음. 3년만에 페이스리프트 하는 2022 포드 익스플로러 하나씩 살펴보자.
2022 포드 익스플로러 디자인
2022 페이스리프트에서는 다시 상남자 디자인으로 돌아온 익스플로러. 첫인상이 기존과 많이 달라졌다. 전 세대 통틀어서 그릴이 가장 큰데 이거 하나만으로 전혀 다른 차량같음. 디자인의 중요성을 느길 수 있는 대목이다. 페이스리프트 주제에 풀체인지한 차량같다.
하단 범퍼 형상도 완전히 바뀌었는데 가로 디자인의 안개등이 세로가 더 길어진 L자 형태이고, 바깥쪽으로 이동하면서 좌우 폭이 더 커보이는 디자인이 적용됐다. 중국 특허청에 등록된 페이스리프트 사진을 보면 페이스리프트에서 두 가지 형태의 그릴이 보이는데 위에 사진이 촤상위 트림의 그릴로 추정됨.
6세대에서는 없었던 1줄로 길게 연결된 크롬 포인트 디자인이 페이스리프트에 추가됐는데 쌍용의 렉스턴 차량도 연상된다. 그리고 페이스리프트라서 측면부 변경사항은 없다.
이제 후면부를 보면 완전 다른 차량같다. 기존 익스플로러 차량은 동일한 테일램프 중간 부분이 연결되지 않았는데 페이스리프트에서는 1줄로 이어버림. 크롬 포인트로 중앙을 잇고 테일램프 디자인을 점선으로 안쪽까지 이어놨는데 훨씬 이쁨.
실내에도 큰 변화가 있는데 바로 압도적인 크기의 인포테인먼트이다. 국내에서 가장 큰 제네시스의 14인치 보다 훨씬 커보임. 디스플레이 하나만으로 완전 최신차량으로 둔갑시킨 점이 놀랍다. 다만 기존 운전자 공간을 유지하면서 커다란 디스플레이를 박아서인지 화면이 운전석 보다는 조수석으로 치우쳐져 보임.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하다. 2.3 에코부스트 기솔린 엔진은 300마력이고, 3리터 6기통 가솔린 엔진은 400마력이라 충분한 성능이다. 포드 익스플로러가 페이스리프트 전에는 약간 여셩미가 느껴졌는데 이번에는 남성미가 느껴져서 관심을 많이 받을것으로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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