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토레스 경쟁차량과 비교해보고 사자
쌍용 신차 토레스를 세부적으로 살펴보고 내게 맞는 차량인지 데이터를 비교해보자.
쌍용 토레스 파워트레인
르노 QM6 | 현대 투싼 | 토레스 | |
엔진 | 2.0 가솔린 | 1.6 가솔린 터보 | 1.5 가솔린 터보 |
배기량 | 1,997cc | 1,598cc | 1,497cc |
변속기 | CVT 무단 변속기 | 7단 DCT | 6단 아이신 자동 변속기 |
출력 | 144마력 / 토크 20.4 | 180마력 / 토크 27 | 170마력 / 토크 28.6 |
쌍용 렉스턴 밑으로는 모두 동일한 1.5 가솔린 터보가 들어간다. 배기량과 변속기 또한 동일함. 토레스에서 2.0 가솔린 혹은 하이브리드가 나오지 않은 점이 참 아쉽다. 그리고 경쟁 차량을 보면 각자의 장단점이 있음.
특징으로는 변속기가 모두 다른데 개인적으로 덜컥거림 + 내구성 이슈 있는 투싼의 DCT 보다는 쌍용 토레스의 6단 아이신 자동 변속기가 낫다고 본다.
쌍용 토레스 크기
쌍용 토레스 | 현대 투싼 | 르노 QM6 | 현대 싼타페 | |
전장 | 4,700 | 4,630 | 4,675 | 4,785 |
전폭 | 1,890 | 1,865 | 1,845 | 1,900 |
전고 | 1,720 | 1,665 | 1,700 | 1,685 |
휠베이스 | 2,6800 | 2,755 | 2,705 | 2,765 |
크기 순으로 나열하자면 싼타페 > 토레스 > QM6 > 투싼이다. 쌍용 토레스는 휠베이스를 제외하면 QM6와 투싼보다 더 큼. 그리고 싼타페와 비교했을 때 전고만큼은 더 높음..
쌍용 토레스 디자인
쌍용 토레스 헤드라이트 위치와 형상은 레인지로버 구형 이보크와 유사해서 그런지 이쁘다고 느껴진다. 그리고 점점 기괴해지는 요즘 라디에이터 그릴과 달리 심플하게 세로로 6개를 배치해 강인한 SUV 느낌을 잘 살려준다. 사실 이런 디자인은 지프가 원조이긴 함.
측면부를 보면 토레스의 강점이 보이는데 바로 싼타페 보다 높은 전고로 여유로운 헤드룸이 기대된다. 사이드 미러는 플레그 타입으로 사각지대와 풍절음에 도움이 될 듯.
쌍용 신차 또 다른 매력 포인트는 바로 존재감 뚜렷한 C필러 라인이다. 이 부분은 랜드로버 디펜더 차량에서도 볼 수 있는데 토레스도 이를 통해 오프로드 SUV 분위기를 내주고 있다. 그리고 이 부분을 스토리지 박스로 활용할 수도 있는데 옵션가 30만 원으로 현대기아에서는 느낄 수 없던 갬성을 더 할 수 있다. 이 부분은 디펜더를 많이 벤치마킹한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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